본문 바로가기

뮤지엄 이야기

프랭클린 과학박물관 (The Franklin Institute) - 필라델피아

The Franklin Institute는 필라델피아에 있는 과학박물관입니다. 프랭클린 과학박물관이라고 많이들 합니다. 프랭클린 과학박물관은 Giant Heart (인체), Changing Earth (지구), Electricity (전기), Air Show (항공), Space Command와 Planetarium (우주) 등등 3층에 걸쳐 다양한 섹션이 있습니다. 천체관인 Planetarium과 IMAX 영화관 같은 곳에서는 매일 몇차례씩 쇼가 열립니다.

프랭클린 과학박물관의 웹사이트는 http://www2.fi.edu/, 주소는 222 North 20th Street, Philadelphia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이 16.50불, 어린이가 12.50불인데, 특별전시관과 아이맥스 영화를 관람하려면 돈을 더 내야 합니다. 주차는 박물관에 해도 되지만 좀 일찍가서 주변의 스트리트 파킹하는 곳에 주차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입장료를 내면 손목에 색깔이 있는 팔띠를 채워주는 데 이것만 있으면 당일날 수시로 입장할 수 있으므로 주차시간이 모자라면 잠깐 나갔다와도 됩니다. 코인이 모자라면 1층 여자화장실 옆 Vending Machine이 있는 곳에 코인으로 바꿔주는 기계가 있습니다.

프랭클린 과학박물관 전경입니다. 이 주변으로 스트리트 파킹할 수 있는 공간이 제법 있습니다.

프랭클린 과학박물관 이용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 하나는 입장권을 이곳에서 사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델라웨어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에서 연간회원(가족회원권 55불)에 가입하고 회원권을 제시하면 ASTC 멤버인 프랭클린 과학박물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델라웨어 자연사박물관: http://www.delmnh.org/). 델라웨어 자연사 박물관 회원에 가입하면 여러모로 편한데, 프랭클린 과학박물관 뿐만 아니라 윌밍턴의 해글리 뮤지엄, 볼티모어에 있는 메릴랜드 사이언스 센터, 보스턴 사이언스 뮤지엄 등등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델라웨어 자연사박물관에서 하는 여름캠프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요.

프랭클린 박물관에 들어서면 카다란 프랭클린 동상이 있습니다.

여기가 프랭클린 과학박물관에서 가장 유명한 Giant Heart입니다. 커다란 심장을 아이들 놀이터로 만들었습니다. 지우가 좋아하는 영아 언니와 함께...^^*

 

여기는 항공관입니다.

여기는 Changing Earth.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을 굴려보면서 행성의 궤적을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Train Factory입니다. 옛날 기차들이 전시되어 있고, 증기기관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프랭클린 박물관에는 자주 특별전이 열립니다. 위의 사진은 공룡 특별전입니다. 특별전을 입장하려면 따로 돈을 내야 하는데, 공룡특별전은 돈내고 입장한 것을 약간 후회했습니다. 과학박물관 내에 볼 것이 워낙 많기 때문에 처음 프랭클린 과학박물관을 가는 경우에는 굳이 돈을 내고 특별전을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